[인턴십] 2025-2학기 인턴십 교과목 사전신청서 제출 안내
2025-2학기 인턴십 교과목 사전신청서 제출 안내
* ‘인턴십 교과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인턴십교과목 학점인정 지침서) 참조
1. 수강신청 대상 : 직장 재직 중이거나 일정 시간의 인턴십을 수행하려는 자
가. 직장 재직자 :「인턴십」 수강신청 학기의 학점 취득(성적 부여) 시점에 직장생활을 하고, 해당 직장에서의 경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함
나. 인턴십 수행자 : 수강신청 학기에 75시간(주당 5시간× 15주) 이상의 인턴십을 수행하여야 함
2. 인턴십 인정 기관 기준 : 고용보험에 가입하고 피보험자 5인 이상인 사업 또는 사업장 (소속 전공과 유관한 기업, 연구소, 사회단체, 경제단체 등)
3. 2025학년도 제2학기 인턴십 교과목 사전신청서 제출
* 제출기한 : 2025.9.12.금까지 제출
* 제출서류
①인턴십 사전신청서 1부
②인턴십 수행 기관의 개요 파일 1부
③인턴십 수행 기관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④기존의 과목을 취소하고 인턴십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수강신청 취소 및 변경 신청서 1부
*제출처: 디자인대학원 행정실 이메일 제출 <gsdewha@ewha.ac.kr>
※ 이메일 제출 시 반드시 메일을 제목 위와 같이 통일 바랍니다. 제목 양식을 지키지 않은 경우 신청 메일이 누락되는 등 각종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신청 및 인턴십 수행 절차
가. 신청서 제출
※ 인턴십 수행기관 소개 자료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
나. 사전승인 심사 : 제출 서류를 기초로 하여 학사지도교수가 적합여부 심사 후 대학원장 최종 승인
※ 해당 학기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거나,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인정되지 않음
※ 수강신청 가능 학점(9학점) 내 포함됨
라. 인턴 종료 후 서류제출
- 직장 재직자
①인턴십 교과목 수행보고서
②재직증명서(재직기간 표시 포함)
- 인턴 사원
①인턴십 교과목 수행일지
②인턴십 교과목 수행보고서
③인턴십 교과목 수행평가서
④경력증명서
5. 평가방법 : 수강신청 학기의 학점 취득(성적부여)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3학점 부여
가. 직장 재직자 : 인턴십 교과목 수행보고서와 해당 직장에서의 경력 1년 이상인 재직증명서 제출
→ 학사지도교수 평가(S 또는 U)
나. 인턴십 수행자 : 인턴십 수행일지 작성(인턴 근무기간 동안)
→ 인턴십 수행기관의 수행증명서 확인, 수행평가서, 경력증명서 제출
→ 학사지도교수 평가(S 또는 U)
6. 적용시기 : 2008학년도 전기 신입생부터 적용(재학생 소급적용 불가)
붙 임: 1. 인턴십 교과목 학점인정 지침서(ver.2025.9)
2. 인턴십사전신청서양식
3. 인턴십 교과목 수행보고서 양식
4. 수강신청 취소 및 변경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