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뉴 열기 모바일 메뉴 닫기
 

공지사항

2026학년도 단과대학특성화사업 ‘대학원진학연구인턴제도’ 신청 안내

  • 학부
  • 작성자 : 엘텍공과대학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 관리자

2026학년도 단과대학특성화사업 대학원진학연구인턴제도’ 신청 안내


2027년 3본교 일반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대학원 진학 연구인턴 제도를 운영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할 학생들은 7월 10일까지 학과이메일로 연구수행계힉서 및 신청자명단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프로그램 개요

 프로그램명대학원 진학 연구인턴 제도

 시행 목적

 1) 대학원 진학률 제고 및 연구 역량 강화

 2) 우수 학부생의 대학원 진학 장려를 위한 지원 확대


2. 운영 사항

 참여 대상

 1) 공과대학/엘텍공과대학 소속 학부 4학년 재학생(26년 2학기 재학 필수)

 2) 학부 재학생 중 2027년 3월 본교 일반대학원 진학 희망자

 3) 장학금 지급이 가능한 직전 학기 성적 2.0 이상인 재학생(학점등록생 포함)

 장학금 지급이 불가한 휴학자퇴제적 및 과정 수료생은 참여 불가

 4) 희망 연구실 지도교수와 협의 후 연구실에서 연구 인턴 활동 수행이 가능한 학생

 5) 50시간 이상 연구 진행 권장

 일정


일정(예정)

내용

세부내용

6.24

공지

공과대학 및 센터 홈페이지 게시 및 문자 안내

~7.15

선발

학과별 5명 내외선발학과에서센터로 선정 명단 및연구수행계획서 제출(~7/10), 

학과에서대상자에게 안내메일 발송(~7/15)

7.15~9.15

연구진행

연구실에서 인턴 수행하며 연구결과보고서 작성

9.15

결과제출

연구결과보고서 제출



3. 신청 안내 사항

 1) 장학금액: 1인당 100만 원

 2) 선발인원학과별 5명 내외(총 40명 예정)

 3) 연구수행기간: 2026.7.15.~9.15.

 4) 연구결과보고서 제출연구 인턴 수행 완료 후 2026.9.15.()까지 제출

 5) 신청방법희망 연구실 지도교수와 사전 협의 후 첨부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 학과 사무실에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