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2025-09-16
[학사] [학부] 2025학년도 제2학기 마이크로전공 신청 안내 1. 신청 및 취소 기간 : 2025년 9월 29일(월) 10:00 ~ 10월 2일(목) 23:59 2. 신청 및 취소 대상 - 1학년 2학기부터(1학기 이상 이수하고 전공결정 이후 학기부터) - 재학 중인 학기에만 신청 및 취소 가능(휴학생은 신청 및 취소 불가능) ※ 7학기 이상 이수자 및 8학기 초과하고 학점등록한 재학생인 경우 마이크로전공 신청 및 취소 가능 - 학부 수료(과정수료/졸업유예) 이후에는 신청 및 취소 불가능 3. 신청 및 취소 방법 가. 마이크로전공 신규 신청 방법 1)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학적 → 부.복수/마이크로전공 신청/결과조회 → → “돋보기”-“조회”클릭하여 마이크로전공 선택 → “신청” 버튼 클릭 2) 신청 내용 취소하려는 경우, 의 이번 학기 신청한 내용 오른쪽 끝 신청/취소란의 “신청취소” 버튼 클릭 나. 이수 중인 마이크로전공 취소 방법 (2026-1학기부터)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학적 → 부.복수/마이크로전공 신청/결과조회 → → 마이크로전공 “취소신청여부” 체크 → "마이크로전공 취소신청 여부 저장" 버튼 클릭 ※ 입력 후, 제대로 신규 신청 및 취소 신청이 완료되었는지 반드시 확인 요망 4. 신청 승인결과 조회 : 2025년 11월 3일(금) 10:00 ~ 11월 21일(금) 23:59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학사 → 부.복수/마이크로전공 신청/결과조회) 5. 유의사항 가. 신규 신청 전 해당 마이크로전공의 교과과정을 확인하기 바라며, 이화홈페이지 → 학사안내 → 학사정보 → 전공선택 → 마이크로전공 → 마이크로전공 개설현황 [조회] 클릭 → 상세내역 [보기] 클릭 참고 나. 최대 2개 마이크로전공까지 신청 및 이수 가능 다. 2개 마이크로전공 간 동일교과목이 있을 경우, 이수학점을 중복 인정하지 않음. 라. 2개 마이크로 전공 간 동일교과목은 해당 학생의 유레카 시스템에서 희망하는 마이크로전공의 이수 과목으로 선택할 수 있음.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학적 → 마이크로전공 중복교과목 지정선택 → → 중복과목 지정선택 란에서 희망하는 마이크로전공 선택 → [저장] 버튼 클릭’ 마. 기타 사항은 이화홈페이지 → 학사안내 → 학사정보 → 전공선택 → 마이크로전공 참고 6. 문의 : 학적팀(02)3277-2030, 2033VIEW2025-09-16
[학사] [학부] 2025학년도 제2학기 부.복수전공 신청 및 취소 안내 1. 신청 및 취소 기간 : 2025년 9월 29일(월) 10:00 ~ 10월 2일(목) 23:59 2. 신청 및 취소 대상 - 1학년 2학기부터(2학기 이상 이수하고 전공결정 이후 학기부터) - 다만, 사범대학 특수교육과 및 과학교육과를 지원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주전공 결정 이후 2학년 1학기부터 재학중인 학기에 신청·취소 가능(휴학생은 불가능) - 재학 중인 학기에만 신청 가능(휴학생은 신청 및 취소 불가능) ※ 7학기 이상 이수자 및 8학기 초과하고 학점등록한 재학생인 경우 부.복수전공 신청 및 취소 가능 - 학부 수료(과정수료/졸업유예) 이후에는 신청 및 취소 불가능 3. 신청 및 취소 방법 :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학적 → 부.복수전공신청/결과조회 가. 부.복수전공 신규 신청 방법 1)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학적 → 부.복수전공신청/결과조회 → → 전공대학, 전공학과, 전공 선택 → “신청” 버튼 클릭 (연계전공/융합전공은 “전공대학-교무처, 전공학과-수업지원팀”을 선택 후 해당 연계전공/융합전공 선택) 2) 신청 내용 취소하려는 경우, 의 이번 학기 신청한 내용 오른쪽 끝 신청/취소란의 “신청취소” 버튼 클릭 나. 이수 중인 부.복수전공 취소 방법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학적 → 부.복수전공신청/결과조회 → → 부.복수전공 “취소신청여부” 체크 → "부/복수전공 취소신청 여부 저장" 버튼 클릭 ※ 입력 작업 후, 제대로 신규 신청 및 취소 신청이 완료되었는지 반드시 확인 다. 부.복수전공 신청 제한 사항 구 분 대 상 제 한 사 항 공 통 전체 1) 부.복수전공 신청은 한 학기에 복수전공 한 개, 부전공 한 개씩만 신청 가능. 취소에는 제한이 없음 2) 복수전공 이수로 인하여 재학년한이 연장되었을 때에는 복수전공을 취소할 수 없음 (복수전공 이수자의 재학년한 : 9년(3학년 편입생: 5년)) 3) 본인 주전공과 동일 전공(학과)을 부.복수전공으로 신청 및 이수할 수 없음 4) 동일 전공(학과)을 부.복수전공으로 동시에 신청 및 이수할 수 없음 5) 학과(사회과교육과, 과학교육과, 특수교육과) 입학생 중 세부전공이 미결정된 학생은 본인 학과 내의 세부전공을 부.복수전공할 수 없음 복수 전공 전체 1) 의학, 간호, 약학관련 전공(학과)은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수 없음. 2) 사범대학은 사범대학 학생이거나 비사대 교직과정이수예정자에 한하여 이수할 수 있음. 단, 초등교육과로 복수전공 지원은 불가함. 3) 통합사회 연계전공은 사회과교육과 학생과 사학과,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직과정이수예정자에 한하여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음. 4) 통합과학 연계전공은 과학교육과 학생과 물리학과, 화학·나노과학과, 생명과학과 교직과정이수예정자에 한하여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음 5) 음악대학 무용과로 복수전공 지원은 불가함. 부전공 전체 의학, 간호, 약학 관련 전공(학과) 및 건축학전공, 영어교육과, 스크랜튼학부, 통합사회, 통합과학, 도덕윤리교육, 재무경제, 전공특화소프트웨어는 부전공으로 신청할 수 없음. ※ 신규 신청 전 해당 전공(학과)의 부.복수전공 신청 제한 사항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전공별 부.복수전공 승인 요건은 이화홈페이지 → 학사안내 → 학사정보 → 전공선택 → 복수전공 / 부전공 / 연계전공 / 융합전공 참고 4. 승인결과 조회 : 2025년 11월 3일(금) 10:00 ~ 11월 21일(금) 23:59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학사 → 부.복수전공신청/결과조회) 5. 유의사항 가. 부.복수전공은 본인 입학년도 교과과정에 따라 부.복수전공 학점을 이수함이 원칙임. (입학년도별 교과과정은 유레카포탈정보시스템→마이유레카→학사행정→학사→교과→교과과정안내 참조) 단, 본인 입학년도 이후에 신설된 학과/전공을 부.복수전공으로 이수하는 경우는 해당 학과/전공의 신설 첫 해 교과과정에 따라 이수해야 함. 나. 부전공으로 교원자격(사대 및 비사대)을 취득할 수 없음. (사범대 각 학과를 부전공으로 신청할 수 있으나, 교원자격증 취득과는 무관함) 다. 사범대학을 복수전공으로 승인받은 학생 중 비사범대학으로 전과한 학생은 사범대학 복수전공을 취소해야 함. 라. 도덕.윤리교육, 통합사회, 통합과학 연계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이수 시, 반드시 교직과정을 이수하여야 하며, 교원자격증 취득이 불가한 경우에는 복수전공을 취소하여야 함. 6. 문의 : 학적팀(02)3277-2033VIEW2025-09-03
[학사] 강의평가제도개선 연구 설문조사 안내 교무처 교육기획팀에서는 강의평가 제도 개선을 위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연구책임자: 교육학과 최윤정 교수님)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설문조사를 안내드리오니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학생 여러분. 본 설문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정책 연구과제 강의평가 제도 개선 연구의 일환으로 실시됩니다. 학생 여러분의 강의평가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여, 2026학년도 강의평가 문항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실한 응답은 본 연구에 큰 도움이 되며, 강의평가 제도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설문참여 링크 학부: https://naver.me/5DD3S39D 대학원: https://naver.me/xBMhTVHJ ★ 강의평가 설문지 공유(학부 / 대학원) ※일부 문항은 현재 본교 강의평가 문항의 적절성을 묻고 있습니다. 아래 구글 docs 문서에 본교 강의평가 문항을 공유드리오니, 각 학위과정(학부 또는 대학원)에 맞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 설문지: https://docs.google.com/document/d/e/2PACX-1vS-doszBzKk_dK8TxmvmeuRcwMKZcijnmsCrxBkD4mHSs0AGi2xuiRPGfhu1WMRXY5aThqsxdnTVEIB/pub 대학원 설문지: https://docs.google.com/document/d/e/2PACX-1vQ1i81L2uzNIYp3ATHlTXMrGyCIFI_zFezdCbYkpFeuTp0xMq9uqNo6s3l5fuFCwD8j4cZiWul7ojhh/pub ★ 안내 사항 설문 대상: 2025-1학기에 본교에 재학 중이었던 학부생 및 대학원생 소요 시간: 설문은 평균 15~20분 (응답에 따라 일부 추가 문항 제시) 설문 기간: 연구진이 계획한 참여자 수에 도달하면 자동 종료 참여 혜택: 모든 참여자께 2,000원 상당의 메가커피 기프티콘 지급 (설문 종료 후 2개월 내) 본 설문은 익명으로 진행되며, 응답 내용은 연구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 않음을 약속드립니다. 설문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메일로 연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수현(psh000320@ewha.ac.kr) 감사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 부교수 최윤정, 대학원생 박수현, 추승리 드림VIEW2025-05-09
[학사] 2025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안내 1. 첨부의 수강안내문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시스템 보안강화 안내 2023 겨울계절학기부터 수강신청사이트 로그인 후 ‘장바구니’, ‘수강신청’ 또는 ‘채플신청’ 중 1개 메뉴에서 매크로방지용 키를 1회 입력하여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초 매크로방지용 키 1회 입력 후 별도 로그아웃 전까지는 매크로방지용 키 추가적으로 입력하지 않음) 2. 강의시간표 조회: 2025. 5. 7.(수) 10:00부터 - 경로: 홈페이지→학사안내→강의시간표/계획안 3. 폐강 관련 안내 가. 폐강교과목은 수강신청 종료 후(1차), 개강 전 수강신청 취소 및 변경 종료 후(2차) 각각 공지됩니다. 나. 인원미달로 폐강된 교과목의 등록금은 유레카 시스템에 입력된 계좌로 환불됩니다. 4. 교환계절학기 안내 ‘홈페이지→학사안내→학사정보→학점인정→국내대학학점교류’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5월 중에 교환대학 별로 안내문이 게시되므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개설교과목, 강의계획안, 강의평가 등 문의: 교육기획팀 02-3277-2028 수강신청, 학점교환 등 문의: 학적팀 02-3277-2105 성적: 학적팀 02-3277-2957c [학사] 2025 Summer Session Course Registration N 1. Please refer to the relevant information in the attached file. ※ From 2023 winter semester course registration, you must enter a macro prevention key once before course registration to use "Wish list“, "Course Registration", or "Chapel” menu. - After you enter the macro prevention key once, no additional macro preventive key input is requested until you logout. 2. Course Schedule/Syllabus: Available from Wednesday, May 7, 2025, 10:00AM - English-taught Courses: Ewha Website(English) → Academics → Undergraduate - All Courses: Ewha Website(Korean)→학사안내→강의시간표/계획안 3. Cancelled courses (1) Cancelled courses will be notified after the end of the “Course Registration” period and the “Course Add/Drop” period respectively. Please check Ewha notice board for cancelled courses. (2) Refund will be made for the courses which are cancelled due to lack of registered students. Please update your bank account information at Eureka for refund. 4. Student Exchange Program Information will be notified at the below directory in May. - ‘홈페이지→학사안내→학사정보→학점인정→국내대학학점교류’ ※ For opening courses, course syllabus, course evaluation inquiries, please contact: Academic Planning and Coordination 02-3277-2028 ※ For course registration, student exchange inquiries, please contact: Registrar Office 02-3277-2105 For grades inquiries, please contact: Registrar Office 02-3277-2957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