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논문 지도교수 결정 | - 대상: 2학기생 - 신청절차: 공지사항 참조하여 지도교수 제청서 제출 |
|---|---|
| 2) 논문 연구계획서 제출 | - 대상: 3학기, 4학기생 - 신청절차: 논문연구계획서(서식) 작성 → 전공지도교수 날인 → 행정실 제출 |
| 3) 논문 중간보고서 제출 | - 대상: 5학기, 논문학기 - 제출시기: 학기초 3월말, 9월말 - 제출절차: 논문중간보고서(서식) 작성 → 논문지도교수 날인 → 행정실 제출 |
| 4) 논문 심사료 입금 | - 납부기간: 학기초~5월말, 10월말 - 납부방법: 유레카통합행정 |
| 5) 논문 중간발표 | - 대상: 심사용 논문 제출예정자 - 발표시기: 매학기 5월, 11월 - 제출서류: 논문초록(Abstract) 2~3 페이지 → 행정실 제출 - 발표자료: 파워포인트 → 개인용 준비 |
| 6) 논문 심사위원 구성 | - 심사위원 수: 3인 (주심, 부심, 지도교수) - 심사위원 자격: 박사학위를 소지한 교내외 전임교원, 기타 대학원장이 인정한 자 ※ 논문지도교수는 심사위원에 포함될 수 있으나, 심사위원장은 될 수 없습니다. |
| 7) 심사용 논문 제출 | - 제출시기: 논문심사 7일 전 - 제출양식: 연구방법과 논문작성법(이대 출판부), 학위청구 논문체제 규정서식 참고 - 다운로드: 임치원 홈페이지 → 자료실 → 서식모음 - 제출대상: 심사위원 3분과 행정실에 제출 |
| 8) 논문 심사 | - 심사기간: 매학기 6월말, 12월말 - 심사일정: 개별 심사일정 6월초, 12월초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 제출서류: 임치원 홈페이지 → 자료실 → 서식모음의 <논문심사결과서>와 <종합결과서>를 심사위원에게 제출 - 심사횟수 및 합격 판정 논문심사와 구술시험 합하여 1회 실시 - 심사위원 2/3 이상 찬성시 합격심사위원 재량에 의해 재심한 경우 논문심사결과서를 1심, 2심 각각 제출 - 심사 후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3장 및 종합보고서 1장 제출 |
| 9) 논문 재심사 | - 초심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은 경우 심사일로부터 2주일 이내 1회에 한하여 재심 가능 - 심사용논문 3부를 심사 4일 전에 심사위원에게 제출 - 불합격 판정을 받았더라도 논문제출년한안에 논문학기로 등록하여 논문심사 가능 |
| 10) 논문수정본 제출 | - 기간: 심사일로부터 7일 이내 - 논문심사시 지적되었던 부분을 수정, 보완 → 행정실 제출 |
| 11) 논문 완제본 제출 | 2024학년도 2학기부터 학위청구논문 제출 방식 변경 ※ 학위청구논문 완제본 3부 제출 → (변경후) 학위청구논문 온라인 파일만 제출 |